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정보

AI가 추천하는 주식 종목 ( 에코프로비엠 )미래 예측 까지

by 궁금한게많은아빠 2024. 2. 28.

에코프로비엠

오늘은 2024년 3월 AI가 추천 해준 종목중에 에코프로비엠 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어떤 회사이며 어떤것을 만들고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알아 보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EcoPro BM)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에 모기업인 에코프로에서 전지재료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전구체부터 양극소재까지 일괄 개발 및 생산 체계를 구축하였으며, 독창적인 원천기술 개발과 10년 이상 축적된 양산 기술로 이미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요제품

  1. NCA 양극재: 다른 소재들과 비교하였을 때 높은 출력과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힘과 에너지가 필요한 전동공구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전기차시장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2. NCM 양극재: 세계 최초로 전기차용 전용 소재 제품을 개발하여 상용화에 성공하였습니다. 니켈, 코발트, 망간을 적절한 비율로 전재하며, 전기차, 에너지저장시스템 (ESS) 등 중대형전지를 중심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3. NCMX 양극재: NCA (고출력) + NCM (장수명) 장점을 결합한 단결정 적용한 고성능, 고안정성 하이니켈 양극소재입니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사업 개요

  • 이차전지 소재 제조와 도매, 비주거용 건물 임대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전구체부터 양극소재까지 일괄 개발 및 생산 체계를 구축하였으며, 독창적인 원천기술 개발과 10년 이상 축적된 양산 기술로 이미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에코프로비엠은 전기차 (EV), 에너지저장시스템 (ESS), 무정전전원장치 (UPS), 스마트그리드, 항공우주용, 의료용, 군사용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미래 성장 잠재력을 인지하고, 이에 대응하여 대한민국을 차세대 배터리 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시키는 핵심 소재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저가형 전기차배터리인 LFP 배터리에 쓰이는 LFP 양극재 공장을 올해 착공해 2025년 양산에 들어간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하이니켈 양극재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에코프로비엠이 저가형 리튬인산철 (LFP) 양극재로 사업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AI가 에코프로비엠을 추천 하는 이유와 미래 예측

시장 탄력성 : 에코프로비엠은 호재 이슈에 바로바로 주가가 반영하는 '시장 탄력성’이 좋은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코스피 이전상장 : 에코프로비엠이 코스피로 이전상장을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이전 상장 시 코스피200 편입 등에 따른 패시브 자금 유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성장 가능성 : 에코프로비엠은 전기차 (EV), 에너지저장시스템 (ESS), 무정전전원장치 (UPS), 스마트그리드, 항공우주, 의료, 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미래 성장 잠재력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미래 주가에 대한 예측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2030년까지 에코프로비엠의 성장이 예정대로 진행된다는 가정하에서 20만원 이상의 주가는 고평가라고 판단한다"며 "현재의 기업가치는 2030년 양극재 생산능력이 100만t에 달하는 것을 가정한 수준"이라고 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 30만원을 유지했습니다.

반응형

댓글